Promise with client
고객과의 약속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
Dream! idea! create!
새로움과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
realize one’s dream on the web
최상의 퀄리티로 고객에게 가장적합한 홈페이지를 제시하는 회사

유지관리

자주하는 질문

MAINTENANCE

썸네일 이미지 회전 현상 관련 안내

포토형 게시판에 이미지 등록시 게시물 썸네일이 회전되는 현상은
㈜컴이조아 시스템과는 관련이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저란? 엣지, 크롬,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 네이버웨일 등과 같은 응용프로그램

썸네일 이미지가 회전이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웹 브라우저에서 EXIF(교환 이미지 파일 형식)의 회전 값 변경이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썸네일 예시 이미지

01휴대폰을 올바른 방향으로 세워 0˚의 정상적인 촬영의 경우 회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정상업로드 예시 이미지
02휴대폰을 90˚ 각도로 돌려서 촬영한 경우

휴대폰을 90˚ 각도로 돌려서 촬영한 경우에는 휴대폰 앨범 및 윈도우탐색기에는 제대로 된 이미지로 보여지지만
웹 브라우저에서는 EXIF의 회전값이 반영되지 않아서 아래의 예시 화면처럼 회전되어 보여질 수 있습니다.

회전업로드 예시 이미지

즉, 위와 같이 가로로 찍은 이미지의 경우 휴대폰 및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분명 정상적인 방향으로 이미지가 보이지만 실제 이미지의 EXIF값을 살펴보면 회전 정보가 90˚cw로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하는 문제는 웹 브라우저에서 회전 정보를 불러오지 못하여 원본 이미지가 보여지는 현상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안은 무엇인가요?

처음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올바른 각도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돌려서 촬영했을 경우 해결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01알툴즈 프로그램의 ‘알씨 (이미지뷰어, 사진편집)’ 프로그램 이용
  1. ① 알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전된 이미지의 원본을 확인하면 썸네일과 똑같이 회전되어 보여집니다.
  2. ② 회전되어있는 이미지를 프로그램 내부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회전시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3. ③ 다른이름으로 저장된 이미지를 웹브라우저(웹사이트)에 업로드 합니다.
02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그림판’ 프로그램 이용
  1. ① 사진편집 프로그램이 없을 때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② 회전되어있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파일→열기)
  3. ③ 상단 도구중 이미지회전 툴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올바른 방향으로 회전시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4. ④ 다른이름으로 저장된 이미지를 웹브라우저(웹사이트)에 업로드 합니다.
그림판사용법 예시 이미지

또한, 설명 이외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 기본 사이즈를 줄이거나 정상적인 방향으로 회전 편집 후 올려주시면 정상적으로 썸네일이 생성됩니다.
보다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실 경우에는 ㈜컴이조아 유지보수 팀(☎1577-9981)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