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ise with client
고객과의 약속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
Dream! idea! create!
새로움과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
realize one’s dream on the web
최상의 퀄리티로 고객에게 가장적합한 홈페이지를 제시하는 회사

유지관리

자주하는 질문

MAINTENANCE

학급홈페이지 초기화 방법 안내

학급홈페이지 버전에 따라 예시하는 화면과 각 학교 홈페이지의 화면이 상이하지만,
초기화 방법은 동일 하므로 참고하여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예시화면 기준 ㈜컴이조아-홈빌더 5.0

초기화 진행전 확인할 사항

※ 초기화 된 학급홈페이지의 자료들은 복구가 불가능 하므로 초기화 진행전 필수로 자료 확인이 필요합니다.

  1. ① 초기화는 보통 3월 새 학기 시작 전 이루어지므로 새 학기 시작 전 각 학년의 학급의 담임선생님들께 학급 홈페이지 게시물이 모두 삭제가 되어도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 전년도 자료가 초기화되는 사항이므로 새 학기 새롭게 배정된 학년 반의 담임이 아니라 전년도 학년 반의 담임선생님께 확인하셔야 합니다.

  2. ②-1 자료 백업 및 확인이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문제없이 초기화 진행이 가능합니다.
  3. ②-2 방학기간이라 소통이 원활하지 않거나 백업 여부가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전체 공지 후 담임선생님들께서 자료를 다시 확인 및 백업 받을 수 있는 일주일 정도의 유예기간을 두고 진행합니다.
  4. 유치원 및 방과후 초기화 금지 (유치원 및 방과후학교의 학급 홈페이지는 보통 전년도 자료를 남겨두는 경우가 많으므로 초기화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01상단의 메뉴에서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학급관리]를 선택합니다.
학급초기화 이미지
02최초에 학급관리 메뉴를 선택 후 화면에는 해당학교의 학급을 포함하여 초기화가 이루어지지 않는 방과후, 유치원 등의 모든 학급홈페이지가 노출되어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목록 오른쪽 상단의 [학년] 선택박스에서 해당하는 학년을 선택하여 이용합니다.
회전업로드 예시 이미지
03학년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학년의 학급만 노출이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학급초기화”를 진행하고자 하는 학급확인 후 오른쪽 관리의 [학급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를 완료 합니다.
(※ 유치원 및 방과후 초기화 금지)
회전업로드 예시 이미지

수정 및 삭제시에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주의하여 초기화 진행 부탁드립니다.